WORLDWIDE EXPRESS & 緃横四海 종횡사해 <You Won Fair and Square> 전에 참여한 중국 작가들의 릴레이 Live Broadcast 이벤트가 2021년 2월 한달동안 진행되었습니다. 3번에 걸쳐 작가들과의 이벤트를 진행하며 북경과 대추무파인아트를 실시간으로 연결하고 예술로써 소통하는 시도가 흥미로운 시간이었습니다. 언어가 달라 말이 통하지 않더라도, 코로나로 공간적 이동이 자유롭지 못하더라도, Art를 Language 삼아 물리적, 시간적 거리를 초월하는 기획을 소개합니다.

 

 #1.

 첫번째 Live 이벤트는 Qi Le 작가와 함께 북경의 고등학생들의 미술 수업을 함께하며 대추무 파인아트에서 입시 미술을 준비하는 북경 학생들의 숨소리와 연필소리를 느껴보았습니다. 

 #2.

 두번째 Live 이벤트에서는 Zheng Wei 작가의 온라인 기획으로 함께 했습니다. 90% 충전된 휴대폰으로 40%의 잔량이 남아있는 태블릿 PC를 촬영합니다. 태블릿PC가 방전되어 전원이 꺼지며 검정색 화면이 나타나고 대추무 파인아트와의 Live Broadcast가 종료될 때 까지 촬영은 계속되었습니다. 휴대폰과 태블릿을 이용하여 삶과 죽음,아버지와 아들, 세대와 세대를 상징적으로 해석하는 영상 작업이었습니다.

 #3.

 세번째 Live 이벤트는 중국 간수성(Gansu Province) 롱난시(Longnan City)에서만 맛볼 수 있는 전통차 제조를 볼 수 있었습니다. 간수성의 아주 전통적인 차(Tea)이기는 하지만 현재는 재료와 레시피에 대한 전수가 부족하여 사라질 위기에 처한 특별한 전통차입니다. 사장위기에 처한 작은 도시의  특별한 식문화에 대해 생각하고 공감할 수 있는 시간을 Qi Le 작가와 함께 기획해 보았습니다. 

#1

#2

#3

  • 회색 페이스 북 아이콘
  • 회색 인스 타 그램 아이콘
  • 회색 유튜브 아이콘

GALLERY OPENING HOURS

Tuesday - Sunday 10:30 - 19:30

 All safety measures in line with Government guidance are being implemented and we provide hand sanitizer.

 To see particular artworks not in the current exhibition please let us know and we will arrange a private appointment.